강연·강좌

작성일 2021.07.21, 조회수 782
시정소식>강연강좌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파일 정보 제공
제목 강릉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신입생 모집
작성자 청소년문화의집
내용 아래 내용은 하단 이미지의 대체텍스트 입니다.

2021 강릉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신입생 모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란?
- 청소년의 방과 후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청소년 활동과 학습, 생활지원을 제공하는 국가정책지원 사업으로 강릉시에서 지원하고 있습니다.

청소년 방과 후 아카데미 참여하면 어떤 점이 좋을까요?
- 하나. 악기 연주,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한 3D 교육 등 재미 있는 방과 후 체험활동 가능!!
- 둘. 전문자격 시험, 교과학습(영어, 한국사) 지원을 통한 질 높은 교육 제공!!
- 셋. 자체, 지역사회 봉사 등을 통한 매주 1시간 이상의 자원봉사 시간 부여!!
- 넷. 나의 진로 성향을 알아 보고 전문 직업 교육을 통한 진로 탐색의 기회 부여!!
- 다섯. 지역의 대표 문화 및 다양한 주말체험 활동 가능!!
- 여섯. 우리의 활동은 우리가!!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한 프로그램 참여 가능!!

□ 모집 안내
- 모집대상 : 중학교 1~3학년 청소년 30명
- 운영 기간 : 2021. 9월 ~ 12월 (2022년 연임가능)
- 운영 시간 : 평일 16시~20시 토요일은 주말 프로그램 편성에 따라 운영 (※ 운영시간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 접수기간 : 2021 07.13. ~ 정원 충족시까지
- 모집절차 : 홈페이지를 통한 신청서 작성(전화접수 가능) → 전화 또는 내방 면담 → 면담 및 신청 서류안내 → 신청서 제출
- 프로그램 : 교과학습지원, 주중체험활동, 주말체험활동, 생활지도 및 지역사회 참여, 특별활동 지원
※ 세부 프로그램은 뒷면을 참고하세요!!
- 참가비 : 전액무료(단, 교과학습 교재비 발생 할 수 있음)
- 문의사항 : 033-640-4956 (내방 문의 가능)

- 주소 : 강릉시 연주로 224 강릉시청소년문화의집
- 홈페이지 주소 : www.gn.go.kr/gnyouth

주최 : 여성가족부, 강릉시
주관 : 강릉시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후원 : 복권위원회
신청서 QR코드 : http://m.site.naver.com/0PeBq

2021년 청소년 방과 후 아카데미 프로그램 안내

교과 학습지원
- 영어교실 : 문화, 여행, 학교생활 등 다양한 테마를 통해 외국인과 소통할 수 있는 영어 스피킹 능력을 길러 봅니다.
- 한국사교실 : 우리나라의 역사를 배워보고 한국사능력검정시험에도 도전하여 올바른 역사관을 형성합니다.

주중 체험활동
- 3D 및 가상현실 공간 만들기 : 코스페이시스를 통해 나만의 가상공간을 만들어 보고 코딩과 3D모델링을 배워 4차산업혁명을 대비한 청소년들의 능력을 길러봅니다.
- 악기 연주 교실 : 청소년들의 숨겨진 음악적 재능을 발견하고 1인 1악기를 다룰 수 있도록 배워봅니다.
- 신체활동 프로그램 : 건강한 몸에 건강한 정신이 깃들도록 지속적인 신체단련활동을 진행합니다.
- 수어통역교실 : 수어를 배워 장애에 대해 이해하고, 마음으로 소통하는 법을 배웁니다.
- 청소년 성취포상제 운영 : 청소년 스스로 목표를 설정하고 달성하여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청소년 자기도전포상제에 참여해봅니다.

생활지도 및 지역사회참여
- 저녁 급식 지원 : 청소년들에게 균형잡힌 식단으로 영양가 있는 저녁 급식을 지원합니다.
- 귀가지원 : 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 전용 귀가차량을 이용하여 안전한 귀가를 지원합니다.

특별활동 지원
- 학부모 교육 : 자녀와 원만하게 소통 할 수 있도록 부모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특강
- 진로검사 및 특강 : 청소년들의 미래 설계를 돕기 위한 진로검사를 진행하고 직업 특강을 진행합니다.
- 안전교육 : 청소년들의 안전한 학교와 방과 후 생활을 위하여 적십자와 연계한 청소년 안전교육을 진행합니다.
- 성인지교육 : 청소년들의 올바른 성가치관 형성을 위한 성인지교육을 진행합니다.

※ 위 프로그램은 기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시설안내
- 강릉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교실
- 청소년 휴카페 "씨밀레"
파일

컨텐츠 만족도 조사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표시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표시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