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견마당

작성일 2020.06.24, 조회수 459
시민참여 > 관광거점도시 소통광장 > 의견마당 상세보기 - 제목, 내용, 작성자 정보 제공
제목 해양도시에 걸맞는 해양관광인프라조성
내용 안녕하십니까 강릉시민입니다.
강릉에서 살아오며 하나 아쉬운점이 있습니다.

수려한 해양자연경관과 접근성이 탁월한 산과 강을 자랑하는 강릉을 사계절관광지로 만들면 좋을텐데~하는 아쉬움이었습니다.

그러나 경포는 부산의 해운대해수욕장에 비하면 열악한 편의시설과 바가지요금이 기성을 부려 뛰어난 접근성에도 불구하고 기피하는 요인이 되어왔습니다.

여름엔 바다에 즐길꺼리인 경포해수욕장이 있어서 주변경기가 활성화 되고있고 재래시장도 꾸준한 먹거리 개발로 활성화 되고있습니다.

그러나 부족한 점이 있다면, 포남동 일송앞 논바닥에 민자유치나 대규모 자본을 끌어와 세계최대 실내 물놀이시설 같은 봄여름가을겨울 사계절 즐길 수 있는 관광인프라 벨트 구축을 계획해 보시는건 어떨까 생각합니다.

강릉시 차원의 규제를 풀고 시설을 유치하면 앞으로 강릉이 100년을 해양관광지로써 각광 받는 도시가 될 것입니다.

그리고 또 한가지 경포호수와 해수욕장 해면에 세계적으로 유명한 도시들이 많지만, 강릉도 세계적으로 유명한 분수쇼를 만들어 밤에는 분수쇼를 즐기는 관광객들이 몰려올 수 있도록 분수를 설치하는 등 아이디어를 내고 관광객들이 머물다 갈 수 있는 기억에 남고 회자될 수 있는 강력한 임팩트가 필요할 것입니다.

그것이 곧 인구정책이 될 것이고 강원영동최대 도시의 면모를 이어갈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작성자 박정용
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담당부서 정보 & 컨텐츠 만족도 조사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표시

담당부서 정보

  • 담당자미래성장과 조승희
  • 전화번호033-640-4505
  • 최종수정일2020.02.25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표시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