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문조사

설문정보

설문정보 - 설문정보의 설문명, 설명, 설문기간, 문항수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설문명 여성친화도시 활성화를 위한 설문조사
설명 ㅇ2010년 11월 강릉시가 여성가족부로부터 "여성친화도시"로 지정됨에 따라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효과적인 추진방향을 설정하고
ㅇ여성친화도시 재지정 제2기(2016년-2020년)기간중 여성친화도시를 운영함에 있어 지역 시민이 주체가 되어 지역문제를 스스로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시민과 행정이 함께 소통과 배려를 통해 지역내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여 여성친화도시를 구현하고자,
3. 8일 "세계 여성의 날"에 즈음하여 설문조사를 실시하오니 적극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여성친화도시란 ?지역정책에 여성과 남성이 평등하게 참여하고 여성의 역량강화, 돌봄 및 안전이 구현되도록 정책을 운영하는 도시를 말함.
설문기간 2019.03.08 ~ 2019.03.23
문항수 6

설문통계

설문정보 - 설문통계에 결과표로 항목별 질문 및 도표, 응답수, 총응답, 비율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번호 질문 및 도표 비율
문항1 귀하의 거주지역은 ?
시내(동 지역)
87.67%
87.67%
읍,면지역
12.32%
12.32%
문항2 귀하의 연령은?
20-30대
44.59%
44.59%
40대
29.72%
29.72%
50대
21.62%
21.62%
60대 이상
4.05%
4.05%
문항3 우리시가 가장 중점적으로 추진해야 햘 여성정책은 어떤 분야라고 생각하십니까?
여성 일자리 창출
29.72%
29.72%
안전한 생활환경 조성
18.91%
18.91%
주민교육시설 확충
12.16%
12.16%
일.가정 양립을 위한 서비스 확충(보육시설, 노인시설 등)
39.18%
39.18%
문항4 여성 경제활동의 가장 큰 장애요인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일자리 부족
24.32%
24.32%
출산 및 아이돌봄
58.1%
58.1%
전문기술, 능력 부족
6.75%
6.75%
남녀 임금 격차
10.81%
10.81%
문항5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가장 필요한 여건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시민 편의시설 확대(공원 등)
9.58%
9.58%
다양한 보육 서비스 제공
31.5%
31.5%
경력단절여성 프로그램 확대
46.57%
46.57%
공공시설 커뮤니티 공간 구축
12.32%
12.32%
문항6 여성친화도시를 위한 프로그램 및 기타 개선할 점이나 건의사항이 있으시면 구체적으로 기재하여 주십시요.
일자리에서 필요한 업무능력을 향상을 위한 국비지원 교육 기회 확대
여성의 교육을 위해서라도 새로운 도서관이 건립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지금 도서관은 너무 낡았어요
여대생 청년을 위한 행복프로그램 제공
여성친화도시 인프라를 조성하려면 여성 일자리 창출이 우선순위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일, 가정 양립을 위한 출산, 양육서비스체계 구축도 동시에 진행되어야 하겠죠. 그렇지만 강릉이 여성친화도시로서 강릉시민들과 외부인들에게 각인시키려면 부족한 여성 일자리와 인프라를 만드는 게 선행되어야 할 정책이라고 생각합니다. 여성 일자리를 늘리고 남성과의 임금 격차를 좁혀 나가면 가정의 살림살이도 나아지고 지역경제에도 좋은 영향을 미치고 인구 늘리기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리라고 생각합니다. 여성 일자리 확충과 남성과의 임금격차 해소가 해결되어야 합니다.
- 시민들의 의견을 들을 수 있는 포럼이나 모임을 먼저 진행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소외된 다문화가정의 여성, 출산으로 인해 경력단절인 여성등 사회로 진출할 수있는 다양한 교육연계와 일할 수 있는 기회가 먼저 주어져야 하며, 일자리 창출과 더불어 지역에서 자립적인 생활이 가능해져야 한다고 봅니다.
여성이 무료로 배울수있는 프로그램을 많이 만들어주셨음합니다.
노령인구 급증에 따른 대책이 좀더 구체적이고, 실질적이였으면 좋겠고 무었보다 깨끗한 거리, 쉼터 즉 시민이 누구나 함께할수 있는 공원설치 그린 강릉!. 특히, 차도 인도 구분없이 방치된 주차. 집중적인 단속으로 시민이 즐거운 거리 특히 노약자가 안심하고 다닐 수 있는 거리 조성에 강릉시장님은 중점을 두시길 시민으로서 바랍니다.
여성 단체(정치적 성향 배제)가 다방면(문화, 체육, 봉사, 교육..등)에서 많아서 참여의 기회가 확대되고 여성이 올바른 자기 목소리를 낼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어야 한다고 본다.
현재의 신사임당 상은 너무 현재의 여성들(워킹맘, 가정주부, 독신녀)과 거리감이 있어보임. 자기가 맡은 일을 꿋꿋이 해나가는 여성들을 선정해, 시상을 하면 좋겠다
경력단절여성을위한 다양한취업프로그램이있었으면좋겠네요
월 1회 시민교양강좌 적극 추천합니다~~~^.~
안심서비스 확대
여성에대한 존중과 배려가 많이 부족하므로 평등에 대한 교육이 필요하다고 봄
탄력근무 시간제(09:00~16:00) 일자리가 많았음 합니다
여성들이 마음놓고 일할 수 있도록 남성들의 적극적인 육아 및 가사 참여가 시급할 듯 합니다.
은퇴자들을 위한 교육프로그램이 개설되었으면 좋겠다.
일단은 제가 사는곳은 정보가 많이 부족하고 또한 남편이 나가면 교통조차도 불편한 곳입니다 분기별로 면단위를 다니면서 교육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여성친화도시 인지도 낮다고 생각되어 홍보 필요하며, 세대별로 의견 수렴하여 정책 추진 필요함
잘부탁 드려요
직원들 교육을 시켜서 육아 ,가사,노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교육의 필요성이 중요하다
아이들과 놀수있는 키즈카페 말고 테마파크. 직업체험. 지금보다 더 많은 뮤지컬.공연.체험학습이 강릉시에서 많이 개최됐으면 합니다.
.
정원 가꾸기 프로그램 만들어주세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저렴한 비용으로 배움과 체험을 할수 있는 기회를 주셨으면합니다
교육여건 개선위해 새로운 도서관이 건립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강릉은 관광도시로 근래에 많은 숙박시설이 우후죽순으로 건축되었다. 예를 들자면 경포현대아파트 공동주택입구양쪽에 펜션이 들어섰다. 공동주택에 근접해 있어서 고기굽는 악취, 소음으로 아파트 주민들이 불편을 겪고 있다. 내땅에 내가 펜션을 짓는데 무슨상관이냐고 하지만 무법천지도 아니고 아무리 펜션 건축이 신고제라고 하지만 이해가안되는 상황이다. 담장 경계도 없다. 더구나 고압가스가 밖에 설치되 있어 더욱 위험하고 불안하다. 여성친화도시이전에 모두가 안전하고 보호받을권리를 무시한 이러한 상황이 더욱 문제로 다가온다. 규정도 법도 없는 것 같은 이러한 것들 부터 개선하고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거론하길 바란다.
문화교실(요가등) 을 확충 개설하면 좋겠습니다. 직장여성들은 퇴근 후 문화센터 요가수업을 이용하려해도 인원이 꽉차 이용을 할수 없습니다. 시청내 공간을 확보하여 평일 주간엔 주민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야간에는 직장인을 위한 프로그램을 만들면 좋겠습니다.
재직자를 위한 프로그램이 부족합니다

컨텐츠 만족도 조사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