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 이야기마당 방문후기

방문후기

작성일 2022.04.24, 조회수 272
이야기마당 - 방문후기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조회수, 작성자 정보 제공
제목 팔순이 넘으신 부모님을 째려보며 쏘아붙이던 솔향수목원 직원
내용 코로나로 오랫동안 외출도 못하시던 부모님을 모시고 솔향수목원에 산책을 갔습니다.
수목원에 가면 오래 걷지 못하셔서 산책길 끝 평상에 앉아 있다 오시곤 하셨는데정말 오랜만에 갔고, 날씨도 좋아서 많이 좋아하셨습니다.

산책길 끝 나무 평상 위에 2~3인용 천 돗자리를 깔고 신발도 벗지 않고 걸터 앉아 계셨는데 지나가는 아주머니가 돗자리를 깔면 안된다고 쌀쌀 맞게 말을했습니다.
다른 사람들한테 피해를 준 것 같아 급하게 일어나며 부모님은 몰라서 그랬다고 미안하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자리 정리를 하고 있는데, 그 아주머니가 고개를 돌려 째려보며 다시 한번 당장 치우라고 쏘아 붙였습니다.
팔순이 넘으신 부모님은 몰라서 그랬다고 연신 미안하다고 사과하셨습니다.

솔향수목원 홈페이지에도, 산책길 안쪽 방문객 안내사항 입간판 어디에도 돗자리 금지에 대한 안내는 없었기 때문에 알아 보기 위해 안내센터에 갔습니다.
자다 나온 듯한 옷차림으로 부모님을 째려보며 쏘아 붙이던 그 아주머니는 솔향수목원 직원이라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돗자리 금지가 홈페이지,산책길 안쪽 입간판 이용안내에 왜 없는지에 대한 물음에는 수목원 재정비 기간이라 변경하지 못했다는 설명도 들었습니다.

이용 사항을 모르는 방문객에 설명만으로도 충분했을 상황이였다고 생각합니다.그런데 부모님과 저는 쫒겨나듯 수목원에서 나왔습니다.

부모님과 저는 다시는 수목원에 가지 않을것입니다.
그 직원이 수목원에 여전히 있는한, 쫒겨나듯 돌아가는 방문객은 이전에도 있었고 지금도 그리고 앞으로도 있을것입니다.
그 직원은 본인의 부모에게도 그렇게 행동하는지 궁금합니다.

신분을 알 수 없는 복장으로 방문객에 윽박 지르는 무례한 직원으로 인해
솔향수목원의 좋은 취지가 바래지지 않길 바라며 이글을 씁니다.
파일
조회수 272
작성자 최지아
댓글 쓰기
나도 한마디
2개의 댓글이 있습니다.
  • 솔향수목원 2022.04.27
    안녕하세요. 솔향수목원입니다.
    먼저 기분 좋게 방문하셨다가 맘 상하신 체로 돌아가게 된 점에 대해 대단히 죄송합니다.

    먼저, 저희 직원의 행동에 매우 불쾌하시게 된 점에 대해 대단히 죄송스럽게 생각하며 이를 계기로 전 직원 교육을 통하여 이와 같은 불화가 생기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겠습니다. 마음에 상처를 입으셨을 부모님과 선생님께 깊은 사과의 말씀 드립니다.
    안내 문구에 대해 잠시 설명을 드리자면, 저희 수목원 홈페이지 입장자 유의사항 첫번째 부분에 '~텐트(차광막) 등의 출입 및 반입을 금지합니다.' 에서 텐트(차광막) 등이 돗자리, 캠핑의자, 탁자 등의 물건을 지칭합니다.
    모든 금지물품을 다 나열할 수 없어 간략히 표현했음을 양해해주시길 바라며,
    안내배너는 현재 새 것으로 교체되었습니다. 제작 설치에 시간이 걸려 충분한 설명이 못 된 점에 대해 다시 한번 사과드립니다.
  • 김다연 2022.05.06
    작년 여름에 계곡에서 물놀이 하는 분들이 많아지며 유원지화 되는걸 예방하기 위해 아이들 물놀이 용품 못가지고 들어가게 한다는 명목으로 가방 뒤지시던 여자분 생각나네요 덩치도 크고 목소리도 무서워서 성인인 저도 그자리에선 대응 못했지만 두고두고 불쾌했어요. 결국 제가방에선 아무것도 안나왔고 5살 아이가 마침 그 당시 곤충채집통을 애정해서 그걸 가방처럼 피규어 넣어 들고다녔는데 애한테 아무 설명도 없이 곤충채집 여기서 하면 안된다고 윽박지르셨지요... 참... 어느분이신가 직원 태도가 대단했었는데 그 여자직원분 아직도 계시는지... 직원이 관람객의 아랫사람도 아니지만 윗사람도 아니죠... 수목원은 그.직원분것이 아니고 시민들 국민들의.것이고요

담당부서 정보 & 컨텐츠 만족도 조사

담당부서 정보

  • 담당자녹지과 문성덕
  • 전화번호033-660-2323
  • 최종수정일2016.12.08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