칭찬합시다

작성일 2022.10.17, 조회수 777
시민참여 > 칭찬합시다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내용 정보 제공
제목 강릉시청 근무직원분들의 친절함에 대하여
작성자 이영민
내용 일전에 주문진읍 도시계획 및 역사관련하여 궁금한 점이 있어 강릉시청을 직접 방문하였습니다.
우선 강릉시청에 근무하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아무리 예전과는 달라졌다고 해도 일반인의 입장에서 보면 지금도 매우 낯설고 익숙치 않은 것이 행정업무에 접근이나 이해 그리고 어려움입니다.
저는 이런 약간의 두려움(?)을 갖고 주문진읍 주문리1157-107번지 관련 도시계획과 관련한 사항을 파악하기 위하여 도시과 (도시계획과)를 방문하였습니다.

솔직히 이런 업무에 익숙치 못한 저로써는 도대체 어디가서 필요한 사항을 알아보나 조금은 막막 했습니다.
그런데 제가 정말 놀란 것은 해당 6층에 내려 출입문을 들어가자 마자 가까히 있던 직원이 일어나서 어떤 일로 오셨나면서 어디로 가서 어떻게 어떻게하면 된다고 안내해 주셨습니다. 제가 보건데는 그분은 내가 필요한 업무랑 별 상관도 없는 분이었고 못본체하고 자기 일만 해도 아무런 이상 할것이 없는 정황이었습니다.
더 더욱 놀란 것은 그 다음에 계신분도 또 같이 그렇게 안내 하셨습니다.
제가 몇군데 지지체를 가서 이보다 쉬운 민원(일상적 업무)을 얘기해도 우리 강릉시청만큼의 느낌은 결코 아니었습니다. 모르긴해도 이러한 강릉시청직원분들의 대민 봉사 태도는 전국 최고 수준일거라 생각이 듭니다.
모든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끝으로 해당 도시계획팀에 가서 내가 필요한 내용을 말씀드렸더니 정말 최선을 다해서 도움을 주셨고 내가 필요할 것 같은 자료들을 요청하지 않았음에도 친절하게 챙겨 주셨고 필요한 설명도 해 주셨습니다.
덕분에 크게 도움이 되었습니다.

강릉시청에 근무하시는 모든 직원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말씀을 드리며
여러분들의 노고로 강릉시와 강릉시청이 더 더욱 발전하기를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컨텐츠 만족도 조사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